fussreise

홍주성 천년여행길 (홍성 여행) 본문

충청도

홍주성 천년여행길 (홍성 여행)

fussreise 2021. 5. 16. 18:41

홍주성천년여행길이란? Time Odyssey in 홍성’을 주제로 홍성의 1000년 역사를 돌아볼 수 있는 길이다. 홍주성천년여행길은 홍성역에서 출발해 돌아오는 코스와 홍주읍성에서 출발해 돌아오는 역사·힐링 코스가 두 가지 코스가 있다. 하나의 코스는 홍성역~고암근린공원~장군상5거리~홍성전통시장~대교리 석불입상~당간지주~홍주순교성지~홍주의사총~의병기념탑~홍성숲놀이터~들꽃사랑방~매봉재~홍주향교~대교공원~북문지~홍주읍성~조양문~명동거리~홍성전통시장~홍성역으로 돌아오는 약 8km의 거리로 약 3시간 정도 걸린다. 또 다른 코스는 역사·힐링코스로 홍주읍성~조양문~대교공원~홍주순교성지~당간지주~홍주의사총~기념탑~홍성숲놀이터~들꽃사랑방~매봉재~홍주향교~대교공원~북문지~홍주읍성으로 돌아오는 약 5.5km 거리로 약 1시간 30분 정도 걸린다. 홍주성천년여행길은 홍주성지 천주교순례길, 내포문화숲길과 연계돼 있다. 홍성군관광안내센터에 있는 지도나 홍주성천년여행길 애플리케이션으로 코스 확인이 가능하다.

 

홍주의사총 홍주의사총은 홍성읍 대교리에 위치해 있다. 이 무덤은 많은 사람이 죽었다는 의미에서 처음에 구백의 총이라고 했다. 2001년 국가지정문화재로 승격하면서 홍주의사총으로 이름이 바꾸게 됐다. 매년 5 30일에 의병들을 위한 추모제를 지낸다. 홍주의사총 오른쪽에는 일본군과 싸우다가 순국한 의병들의 영혼을 모신 창의사가 있다.

 

 

 

 

들꽃사랑방을 나오자 하늘에 보이는 행운의 숫자 '7'

 

이번에는 하늘에 나타난 화살표 모양

 

홍주향교 홍주향교는 홍성여자고등학교 주변에 위치해 있다. 고려시대에 건립되었다고 전해지고 있지만 구체적인 근거가 확인되지 않아 언제 건립되었는지 정확하게 알 수 없다. 고려시대 홍주에는 중앙에서 관리들이 파견되었고, 공민왕 때 홍주목으로 승격되면서 향교가 설치된 것으로 예상된다. 조선 태종 때 건축·중수했다는 기록이 남아 있다. 향교 앞길에는 옛 추억을 떠올릴 수 있는 벽화들이 있다.